전체 글 45

블랙야크 100대명산 용봉산-오서산 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청도에 있는 용봉산, 오서산을 소개하겠습니다. 두개의 산 모두 블랙야크 100대명산 인증이 가능한 산 입니다. 1일 2산으로 계획을 잡고 떠나시는 것도 좋겠지요?!! 용봉산부터 시작 을 합니다. 용봉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해서 표를 끊습니다. 인당 1,000원입니다. 오서산 역시 1,000원이 필요합니다. 코스는 정상포함 노적-악귀봉까지 갑니다. 휴양림에서 시작해서 정상까지는 1km도 되지않는 짧은 코스입니다. 부담없이 다녀오셔도 됩니다! 잠깐의 오르막을 오르다보면 금새 뷰가 탁 트입니다. 뷰포인트에서 사진도 찍고 휴식도 가져봅니다!! 하늘도 예뻤네요^^ 정상에 도착해서 블야인증을 합니다! 다음 봉으로 이동합니다! 노적봉으로 가니 매점도 보였네요!!! 노적봉을 지나 이동을 하면 곳곳에 ..

등산 2022.07.15

사패~도봉 연계산행 코스

안녕하세요. 사패산과 도봉산은 붙어있어서 연계산행으로 많이갑니다. 사패산은 1호선 회룡역에서 시작 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회룡역에서 들머리인 호암사까지 이동 해야해요. 역에서 호암사까지는 20~30여분 정도 걸어야해요. 호암사 이정표가 보이고 들머리까지는 오르막구간이예요.. 사실 이 구간이 가장 힘든듯... 호암사에서 정비를하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해요. 사패능선까지 보이는 곳까지는 거의 바위구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구간도 체력소모가 꽤나 큽니다. 체력분배를 잘하면서 올라가야해요. 도봉산까지 찍어야하기때문에!! 힘들게 오르다보면 사패능선이 시작됩니다. 조금 편안해지는 능선길을 따라 걷다보면 사패산 정상이 나옵니다. 사패산 정상은 사방이 훤히 뚫려있어 사진찍기에도 좋고 쉴 수 있는 공간도 넓직하니 좋습..

등산 2022.07.12

가평 명지폭포 & 명지계곡 트레킹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등산하고 물놀이하면 엄청 시원하겠죠? 그래서 그런지 여름에는 계곡이 있는 트레킹 산행을 많이 다니는 것 같아요. 가평은 서울, 경기에서 가까워서 1순위로 가게되는 곳이지요! 명지폭포 트레킹부터 하기위해 주차장으로 갑니다. 주말에는 차가 터지는 곳이지만 평일은 그래도 한산합니다. 명지폭포 트레킹을 시작하기위해선 생태전시관으로 이동 해야합니다. 폭염속 트레킹은 힘들지만 시원한 폭포를 향해 열심히 트레킹을 해봅니다. 명지폭포까지는 3km 정도의 평지길 이 대부분이고 곳곳에 돌길도 있지만 등산로가 아니기때문에 편안히 트레킹을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정비가 잘 되어있는 평지길을 지나 숲속으로 들어가면서 계곡길을 따라 올라가게 됩니다. 역시 물이 있으니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1시간이 되지..

등산 2022.07.11

양주 불곡산 임꺽정봉 ~ 상봉 코스

안녕하세요. 양주 불곡산 상봉코스 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끝쪽이라 남부권에서 가기엔 원정급 산행지라 생각합니다. 들머리는 양주시청과 대교아파트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있는데 저는 대교아파트에서 시작했습니다. 대교아파트~임꺽정봉~상봉~양주시청 초반부터 치고 올라가는 오르막 코스이기에 시작부터 좀 힘들다는 생각이듭니다. 임꺽정봉이 푯말이 보이면 임꺽정봉을 따라 쭉 올라가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바위산을 좋아하는데 적당한 암릉구간들이있어 바위밟는 느낌이 아주 좋더라구요! 임꺽정봉은 450m 정도입니다. 임꺽정 정상석에서 사진도 찍고 본격적인 바위를 타러 출발해봅니다. 악어바위를 향해 갑니다. 양주시내가 훤히보이는 뷰를 감상하며 악어바위에 도착합니다. 실제로 보면 악어바위는 악어처럼 생겼어요. 신기해요! 악어..

등산 2022.07.05

속리산 코스 추천 (문장대~비로봉 원점회귀코스)

안녕하세요. 가을 단풍구경으로 유명한 속리산 코스를 추천 하려고 합니다. 법주사에서 시작해서 속리산을 한바퀴 도는 코스 입니다. 환종주를 하는 코스로 총 17.56km 시간은 7~8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법주사 탐방지원센터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단풍시즌에는 이른시간에도 차가 많아요! (참고) 법주사 ~ 천왕봉 ~ 문장대로 하산 탐방안내소에서 입장료를 끊어야해요. 인당 5천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가 있는만큼 제대로 속리산 구석구석 보고 와야겠지요? 법주사까지 갈림길까지는 살짝 지루할 수 도 있지만 트레킹 코스로 아주 GOOD 등산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세조길이라 써있는 트래킹코스를 한번쯤 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는 포토존입니다!! 넓은 호수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속리산 법주사 단풍은 알아..

등산 2022.07.01

월출산 무박산행 일출 코스

안녕하세요. 월출산 무박산행 일출 코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무박으로 가거나 하루전에 근처가서 자야하죠. 무박은 사실 쉽지않아요. 버스를 타고 가지 않는이상 운전을 해서 가야하기 때문에 잠잘 시간이 없긴하지요. 하지만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위해선 졸음을 무릅쓰고 출발합니다. 시작은 천황사탐방센터 에서 시작합니다. 입산시간이 있기때문에 확인을 하고 가셔야해요! 저는 오전 5시에 입산을 하였고 정비를 하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해요. 천왕사로 올라가 갈림길에서 바람폭포를 경유해서 정상을 가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가 최단코스 입니다. 최단코스인 만큼 경사가 어마어마 합니다. 계단도 많고 힘들어요. 짧고 굵은 코스입니다. 점점 해가 밝아오고 있어요. 사실 이날 안개가 많이껴서 일출은 보기 어..

등산 2022.06.28

관악산 수영장능선 가는방법 & 코스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산중의 하나인 관악산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 코스가 있는데 그 중 수영장능선을 소개할까해요. 가장 단시간으로 연주대를 찍을 수 있는 코스 입니다. 서울대 공동기기원에서 출발하여 사당 남현동으로 내려오는 코스예요. 총 6km 정도이고 산행시간은 넉넉잡아 3시간입니다. 하지만, 들머리를 잘 찾아가야해요. 들머리가 들머리같지 않기때문예요. 수영장능선 들머리를 가는방법은 서울대입구역 3번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5511번, 5513번 탑승 하거나 낙성대역 4번출구 근처 장블랑제리 제과점(맘모스빵이 JMT) 앞 버스정류장에서 관악02번 탑승 하면 됩니다. 서울대 공동기기원 버스 정류장에 하차하면 되고, 들머리는 위의 사진입니다. (꼭 참고하셔서 들머리 놓치지 마세요) 관악산은 암..

등산 2022.06.24

블야 100대명산 유명산 등산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평에 위치하고 있는 블야 100대명산 중 하나인 유명산 코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에서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지도를 보면 유명산도 코스가 많네요. 이쪽은 주차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연휴양림에서 시작해서 임도길을 조금 걷다보면 등산로 입구가 보여요. 정상까지는 2km정도로 길진않지만 가파른 오르막이 있어서 쉽진않아요. 짜잔~ 정상 2km 하지만 쉽지않은..... 등산로 대부분이 숲으로 되어있어 많이 덮진않아요. 그늘도 충분하구요! 2km이지만 2시간정도를 올라가야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말고는 딱히 뷰가없는 산입니다. 하지만 정상에서 보는 뷰는 멋집니다 블야 100대명산 인증장소인 유명산 해발 862m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왔네요. 내려..

등산 2022.06.22

대야산 용추계곡 블랙야크 100대명산

안녕하세요. 블랙야크 100대명산 대야산 을 다녀왔습니다. 계곡 트래킹을 할 수 있는 곳이라 여름산행에 적합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코스는 원점회귀이지만 오르고, 내려오는 코스를 조금 다르게 다녀왔습니다. 휴양림 주차장에서 용추폭포를 지나 월영대 갈림길에서 우측 으로 올라갑니다. 이쪽 코스가 후반부에 약간 힘듭니다. 암릉구간과 계단이 많습니다. 정상을 찍고 밀재방향으로 내려옵니다. 월영대에서 다시 왔던 방향으로 내려오면 휴양림 주차장입니다. 총 10km 정도의 산행이고 시간은 4시간 30분정도 소요 됩니다. 등산로 초입은 계곡을 따라 올라가게됩니다. 그늘진 산길과 물소리를 들으며 올라갈 수 있어 굉장히 시원합니다. 이 곳은 용추계곡의 비경 중 최고라고 꼽는 용추폭포입니다. 하트모양의 독특한 탕이 있습니다...

등산 2022.06.21

지역별 대장아파트 비교 (2021.08기준)

지역별 대장아파트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역의 평단가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021.08년도 기준으로 서울시 세종시 --------------------------- 서울시 평단가 1/2 1,970만원----------------------------- 경기도 부산 제주 인천 --------------------------- 서울시 평단가 1/3 1,313만원------------------------------- 대전 대구 울산 ----------------------------서울시 평단가 1/4 985만원-------------------------------- 광주 경남 충북 강원 전남 전북 경북 이렇게 보면 서울의 평단가가 정말 높다는걸 느낄 수 있네요. 세종이 정말 많이 올랐구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