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공부

지역별 대장아파트 비교 (2021.08기준)

공대녀 2021. 8. 13. 09:26

지역별 대장아파트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역의 평단가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021.08년도 기준으로

서울시

세종시

--------------------------- 서울시 평단가 1/2  1,970만원-----------------------------

경기도

부산

제주

인천

--------------------------- 서울시 평단가 1/3 1,313만원-------------------------------

대전

대구

울산

----------------------------서울시 평단가 1/4  985만원--------------------------------

광주

경남

충북

강원

전남

전북

경북

 

이렇게 보면 서울의 평단가가 정말 높다는걸 느낄 수 있네요.

세종이 정말 많이 올랐구요..

 

그렇다면 지역별 대장아파트의 평단가는 어떨까요?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가 현재 평당 1억300만원 정도 하는 우리나라 대장아파트네요.

그다음은 성남시 판교! 판교푸르지오그랑블

 

평단가와 비교해보면

세종시의 대장은 순위가 쭉 내려가있네요.

그만큼 세종시 전체의 아파트 평균가격이 높다는걸 알 수 있겠네요.

대구도 정말 많이 올라왔네요.

대구 범어동은 학원가로도 유명한 곳인데 부산, 대전 모두다 제치고 올라왔습니다.

 

부산과 인천이 조금도 올라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인천의 대장 송도의 송도더샵퍼스트파크는 평단 2,500만원 정도입니다.

송도의 호재와 향후 일자리를 생각한다면 아직도 많이많이 저평가 되어있지 않나 싶습니다.

인천의 대장아파트가 다른 광역시들에 비해 순위가 많이 떨어져 있는만큼

인천지역 역시 저평가 되어있어 현재 매수세가 강한 것 같습니다.

 

1년동안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순위입니다.

부산 경남마리나가 무려 56%나 상승을 했네요.

그리고 작년에 많이 올랐던 청주의 대장도 많이 올랐구요..

인천대장은 작년 상승률도 낮았네요..

올해 인천이 많이 상승하고 있는만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정말 흐름이 인천으로 갔는지,

인천의 대장은 얼마나 오를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자금만 있다면.. 인천의 대장을 사고싶은 마음도 드네요^^

 

 

부린이의 기준으로 분석해본 아주 얇팍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