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공부

서울대장아파트 평단가 분석

공대녀 2021. 8. 10. 15:17

서울의 대장아파트의 평단가 입니다.

제가 2021.08년도 평단가가 높은 순으로 정렬를 해놓았습니다.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34평의 평단가가 가장 비싸네요.

평당 1억이 넘는... (여기서 재건축 아파트들은 제외했습니다!)

그 다음은 대치동 래미안대치팰리스,

그 다음은 성수동 트리마제~

 

송파구의 헬리오시티가 바짝 따라 붙어야 할 것 같네요~

마포구의 마포프레스티지자이의 경우 올해 입주라서 아직 시세가 반영되지 못한 것 같은데

마포래미안푸르지오의 경우

출처:호갱노노

매매가 18억 5000만원으로 평단 6290만원이네요.

역시 강남 3구 뒤를 잊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동작구의 아크로리버하임이 꽤 많이 상승했어요.

다른 행님들이 더욱 분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평단가 상승률이 가장 컸던 대장아파트는 동작구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 입니다.

무려 29%상승했네요.

대부분 평단가가 낮은 구들 중심으로 많이 오른걸 볼 수 있네요.

도봉구, 노원구, 구로구, 중랑구, 강북구~~

매전갭을 보더라도 구로, 강북, 도봉, 금척, 관악, 중랑구 쪽의 갭이 적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실제 호가 매물을 보면서 정확한 시세파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호갱노노의 평균 시세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