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마니산 등산코스 (함허동천 원점회귀)

공대녀 2021. 5. 21. 09:59

마니산 등산코스

마니산 등산코스 중 오늘은 험허동천 원점회귀코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마니산은 자차이동이 편한것 같아 자차이동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함허동천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쪽에 주차를 하고 올라갔다 내려오시면 아주 편합니다.

야영장이 있어 2,000원 입장료를 내고 올라가야해요~

야영은 안하고 산행만 하지만 그래도 입장료는 지불해야합니다~

함허동천매표소 -> 계곡로(2야영장 방향), 능선로(4야영장 방향) -> 칠선녀계단 -> 칠선교 ->바위능선 ->미니계단 -> 정상(참성단)

편도기준 2.8km, 소요시간 1시간 30분

왕복은 5km 조금 넘고 왕복시간 3~4시간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마니산 참성단 개방시간

동절기(11월~3월) : 10:00~16:00

하절기(4월~10월) : 09:30~16:30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등산코스는 초반에 오르막이 있습니다.

몸이 안풀린상태에서 오르막을 오르면 힘이 두배는 드는 것 같습니다.

몸도 제대로 풀어주고 산행을 시작하면 좋겠지요^^

초반코스는 사실 재미없어요.

뷰도 없고 산길을 오르는 코스라서요..

하지만 이런 지루한 구간을 끝내면 마니산을 잘 왔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중간에는 약간 계단 구간이 있는데 계단만 오르면 암릉구간이 나옵니다.

그 유명한 바위능선~

등산 초보이신 분들에게는 조금 무서울 수 있는 코스이지만

미니 암릉을 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엇보다 바위능선을 타면서 탁 트인 뷰를 감상하며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재밌게 오를 수 있어요.

바위길은 항상 미끄럼에 조심해야해요!

등산화를 꼭 착용하고 올라가시고 장갑도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약간의 사족보행을 해야하는 구간도 있기때문에 ㅋㅋㅋㅋ

마니산은 기대이상의 산이예요!!!

제가 다녔던 산들중 코스도 재미있고, 뷰도 어마무시하고 좋거든요.

정상은 꽤나 넓은 편입니다.

마니산은 블야 100대명산 인증도 가능한 산이기때문에 꼭 인증용품 챙겨가세요~

정상에 앉아서 행동식을 먹으면 꿀맛입니다.

인천 앞바다의 조망이 한눈에 쫙 펼쳐져요.

액자의 사진을 보는듯한 느낌입니다.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요!!!

저는 고양이를 무서워하는데 마니산에는 고양이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한번은 김밥먹고있는데 뒤에서 고양이가 슬금슬금 다가오는거 보고 기겁을하고 달아났네요 ㅋㅋㅋ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간식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산길은 동일하게 함허동천으로 내려옵니다.

마니산 등산코스중 가장 뷰가 좋고 재미있는 코스라 생각해요.

내려오는 길도 바위능선으로 내려와야 하기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급하게 뛰어내려가면 큰일나요.

앞사람이 힘들어하면 서로 도와가면 내려오면 좋겠지요~

내려오는길도 바위능선을 탈 수 있어 꿀잼이고, 옆에 탁 틔인 시야도 너무 좋구요!

날씨 좋은날 마니산을 가시면 잊지못할 뷰를 눈에 담아오실 겁니다.

내려오시면 맛있는 식당을 찾으실 것 같은데..

제 이름이 선미..

마니산 맛집 중 선미향이 엄청 맛있어요.

제가 하는 가게는 아니구요 ㅋㅋㅋ

유명해서 찾아가봤는데 반찬도 엄청 잘나오고 맛도 예술이었습니다.

함허동천에서 차를 끌고 10분정도 가야하지만 이왕 맛있는 맛집을 가면 좋잖아요?

제육 쌈밥정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찐맛집입니다!

날씨 좋은 봄, 가을에 마니산 함허동천 코스로 산행을 다녀와보세요!